칼럼 코로나19 자영업자 특별대응방안-마케팅 추천/비추천편 (포워드파트너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워드파트너스 댓글 0건 조회 1,999회 작성일 20-03-02 00:56본문
코로나19 자영업자 특별대응방안-마케팅 추천/비추천편 (포워드파트너스)
1. 추천마케팅① - 2001 마케팅
현재 코로나19 사태에서 구매력이 있는 계층은 지금 20세가 된 2001년생뿐입니다.
2월 초까지는 20~30대도 소비에 동참했지만 현재 이제 20살이 된 사람빼고는 소비력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2001년생 들을 위한 마케팅을 준비한다면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1차- 2차 -3차로 이루어 진다면 1차에서는 밥집을 택하고(공기밥무한리필, 라면사리 무한리필 등), 2차에서는 술집, 이자카야(기본안주제공, 소주2+1제공 등), 3차에서는 노래클럽등 유흥주점(시간무제한 등) 의 기획을 하시면 조금 더 매출 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추천마케팅② - 신학기 마케팅
첫번째 추천마케팅과 마찬가지로 20학번이나 신입생 새내기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야 할 기회입니다. 신입생때 필요한 학용품이나 선물세트등을 기획하여 시장에 내놓고, 입학식 졸업식이 취소되었지만 각자 개별 룸에서 식사할 수 있는 일반 음식점이라면 신학기 마케팅을 충분히 할 수있을 것 입니다.
3. 추천마케팅③ - 소셜커머스 입점
생각보다 사장님들 중에 소셜커머스 입점이 안되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직접배송받는 형태가 앞으로는 아주 크게 발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N스토어 입점이나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등 여러 소셜커머스나 E-커머스에 진출하지 않은 사장님들은 투자라 생각하시어 전자상거래에 도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24나 고도몰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3. 비추천마케팅①- 마스크교환 마케팅
코로나19 사태에 편승하여 어떤 제품이나 상품을 주문하면 마스크를 같이 준다 라는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아주 위험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음식을 주문을 2만원이상 하면 마스크 2장을 준다는 그런 마케팅은 마케팅이 아니라 불법적인 일로 판단됩니다. 전국적으로 마스크가 품귀현상인 것은 이해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당장 지금은 매출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허나 정부에서 마스크를 확보하여 소비자들이 넉넉한 양의 마스크를 확보하여 사태가 잠잠해진다면 고객의 생각에 그때 그 매장은 마스크 가지고 상술을 펼쳤던 곳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건 추후 분명 마이너스가 되는 마케팅방법입니다.
4. 비추천마케팅②- 코로나 허위정보 마케팅
생강이 코로나19 예방에 좋다, 흑마늘이 좋다. 어떤 약이 효능이 있다. 코로나19는 아직 백신도 개발되지 않은 신종 바이러스입니다. 이런 바이러스가지고 효능 마케팅을 펼친다면 단기간에 그 이익에 편승하기위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동입니다. 허위정보를 가지고 마케팅을 펼친다면, 소비자 보호원이나 허위정보사실 유포죄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